코스트코 회원권 종류와 가격 | 가족발급 환불정책 갱신꿀팁

코스트코 회원권은 언뜻 보기에 비싸 보이고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이용시에 다양한 물건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고 혜택도 많아 그 비용이 아깝지 않습니다. 거기다 환불 정책까지 빵빵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멤버십 제도를 통해 이용하길 권장하는데요. 오늘은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와 가격 그리고 가족 발급과 환불정책, 갱신꿀팁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이란?

코스트코 회원권은 유료로 운영되는 멤버십 제도입니다. 총 4가지 등급이 존재하며 금액과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세계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몰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족카드 1매 추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회원권 없이도 입장 및 쇼핑을 할 수 있지만, 멤버쉽 전용 할인상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없으며 혜택면에서도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멤버십에 가입하여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가격

1) 비즈니스
비즈니스 멤버십은 사업자 전용으로 개인회원은 가입이 불가하며 사업자번호가 있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때 4개 멤버쉽 중 유일하게 직원카드를 최대 5개까지 추가 가능하며, 세금계산서를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 : 33,000원
구매금액 2% 적립 : 불가능
직원 카드추가 : 가능 / 추가 금액 25,000원 (연회비 개념) 최대 5개까지 발급가능
가족카드 발급 : 등본상 주소가 같은 가족에 한해 1개 무료 발급 가능

2)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비즈니스의 상위 호환으로 세대 및 사업장당 1회만 가능하고 가족 카드 외에도 추가 직원카드 발급이 5장까지 가능합니다. 이는 ADD ON 이라고 불리며 이그제큐티브에서만 가능한 2%의 적립기능이 없습니다. 적립은 오직 멤버십 회원 본인과 가족카드 1명만 가능합니다.

연회비 : 80,000원 (기존 비즈니스회원에서 추가금액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구매금액 2% 적립 : 가능
직원 카드추가 : 가능 / 추가 금액 25,000원 (연회비 개념), 최대 5장까지
가족카드 발급 : 등본상 주소가 같은 가족에 한해 1개 무료 발급 가능
이그제큐티브 멤버 서비스 : 가능

보다 자세한 이그제큐티브에 대하여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3) 골드스타
골드스타는 사업자가 없는 일반 개인회원이 가입 가능한 멤버십 제도로써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회원권입니다. 이때, 가족카드는 발급 가능하나 직원카드 발급이 불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연회비 : 38,500원 (일반 비즈니스 회원권보다 5,500원이 비싸다)
구매금액 2% 적립 : 불가능
직원 카드추가 : 불가능
가족카드 발급 : 등본상 주소가 같은 가족에 한해 1개 무료 발급 가능

4)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이것은 사업자가 없는 개인이 가입할 수있는 골드스타의 상위호환 멤버십으로써 구매금액의 2%가 적립되는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코스트코에서 1년에 4백만원 이상 구매할 수 있다면 리워드로 8만원이 적립되니 구매패턴과 소비경향을 파악하여 가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연회비 : 80,000원 (기존 비즈니스회원에서 추가금액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구매금액 2% 적립 : 가능
직원 카드추가 : 불가능
가족카드 발급 : 등본상 주소가 같은 가족에 한해 1개 추가 발급 가능
이그제큐티브 멤버 서비스 : 가능


코스트코 회원권 가족발급

코스트코 가족카드 추가 발급 안내 이미지입니다

코스트코에서는 멤버십 가입자와 주소가 같은 1인에 한하여 가족카드를 무료로 발급합니다. 이때 발급 기준은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1) 코스트코 멤버십에 가입된 회원과 가족의 주소가 같을 경우 : 추가 발급할 가족 신분증만 준비
2) 코스트코 멤버십에 가입된 회원과 가족의 주소가 다를 경우 : 추가 발급할 가족 신분증 + 등본

증빙할 수 있는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본 중 한가지를 포함해야하며 사진이 나온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추천드립니다. 이때, 가족카드는 만 19세 이상의 가족에게 발급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환불정책

코스트코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멤버십 환불의 경우 이중보증제 중 회원보증제의 일환으로 언제든지 연회비를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권 환불 대상 :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회원권을 받을 받은 자에 한하며, 신청한지 1년이 지나지 않아야 합니다. 이때 1년 365일 중 364일까지 멤버십 혜택을 누리고 해지 한다고 해서 눈치 볼 필요가 없으며 1년치 금액을 전액 환불해줍니다.

환불 방법 : 집에서 가장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을 찾아가셔도 되고, 전화(1588-9900)로 상담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시 신분증이 필수이며 온라인에서 발급 받았다면 온라인에서 직접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대카드로 결제 했다면 해당 카드도 같이 소지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 무분별한 탈퇴와 재가입을 막기 위해 멤버십 탈퇴후 1년동안은 다시 가입하는게 제한됩니다. 또한, 재가입 후 또 환불을 받을 경우 (총 2회) 평생 코스트코 회원가입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진행하길 권장합니다.

멤버십 갱신

회원권은 1년단위로 갱신이 들어가며 지급받은 카드 뒷면을 보면 회원 만료일이 적혀 있습니다. 또한, 코스트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costco.co.kr/ 와 고객센터 1899-9900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갱신 꿀팁

재밌는 점은 표시되는 유효일은 일일 단위로 책정하지 않고 가입한 해당 월로부터 1년을 계산 합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면 매월 30일보다 매월 1일 가입하면 해당 월의 말일까지 유효기간 만료일로 책정됩니다. 따라서 갱신이 필요하다 생각된다면 기산월을 잘 체크하시어 매월 1일에 가까운 날짜에 갱신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주의할점은 위에 언급한 꿀팁은 기존 유효기간 만료일부터 3개월이 지난 시점에 적용되기 때문에 본인이 23년 7월 만료일이라면 3개월이 지난 23년 11월에 갱신하는걸 추천합니다. 그래야만 정상적으로 23.11 ~ 24.11로 1년이 연장됩니다.

만약 만료 시점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않은 23.10월에 갱신한다면 유효기간이 23.07 ~ 24.07월로, 기존 유효기간에서 1년만 연장되기 때문에 3개월을 손해보게 됩니다.

즉, 해지를 하지 않은채 멤버십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3개월이 넘은 시점에 새롭게 갱신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혜택과 이점이 많은 멤버십 이지만, 우리가족 구매 성향과 맞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해지하는걸 추천드리며 이상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와 가격 그리고 가족 발급과 환불정책, 갱신꿀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